Skip to: site menu | section menu | main content

English | 中文 | 한국어 | 日本語 | Tiếng Việt

모세스 법률 사무소

1988년 부터 이민 법률 서비스 제공

Currently viewing: 모세스 법률 사무소 » 홈페이지 » 알아두면좋은점

캐나다 이민에 관하여 알아두면 좋은점들


캐나다는 이민을 꿈꾸는 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나라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그러므로, 캐나다 이민을 원하는 사람을은 아직도 많다. 여러 설문 조사에 따르면, 아직까지 캐나다는 이민하고 싶은 나라중 최상위권에 속한다. 캐나다는 안전하고 안정감이 있으며, 높은 교육 수준, 알찬 보건 시스템, 적당한 세금, 낮은 범죄율을 자랑한다.


하지만, 최근 바뀐 이민 정책들은 이민을 고려하는 자들을 이민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들 수 밖에 없다. 그 이유는 캐나다에 대한 인식이 바뀌어서가 아니라 더이상 예측하기 힘들어진 규정들과 신청자에게 바라는 지나치게 높아진 요구사항 등 때문이다.


높아진 요구사항의 예를 보자면, 여태까지 정부 비지니스 프로그램에서는 요구하지 않았던 영어/프랑스어 성적을 최근 이민국에서 요구하기 시작했다. 이런식으로 비지니스 이민자의 언어성적을 요구하는 나라는 캐나다외에는 극히 드물다. 재산은 많지만 영어 실력이 마땅치 않은 사람들은 캐나다는 더이상 최우선 선택이라고 여기지 않는다.


또한 몇년전까지만 해도 모든 이민 프로그램을 통한 이민 신청자들은 그들의 신청서가 이민국에 받아졌다는 통보를 받으면 그 후에 정책이 바뀌더라도 중도에 취소되는일 없이 이민서류가 처리될 것이라고 보증 되었었다. 하지만 이 또한 장관 지침의 도입으로써 이민장관이 충분한 통지 없이도 규칙을 언제든 변경할수 있게끔 바뀌었다.


이민자들은 자신들의 이민신청서류가 예측 가능성이 있는, 투명한 그리고 공정한 절차를 통해 처리되기를 원한다. 하지만 이러했던 이민 절차의 특징들이 최근 몇년동안 많은 변화를 걸쳐 이제 정부는 충분한 통지없이도 규칙을 바꿀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소급되는 법률 및 규정은 이제 일반적이다. 새롭게 실시된 Express Entry 시스템이 추천 점수가 결정되는 방법에 대한 아무 정보 없이 실시되고 있다는 점에서도 투명성이 부족하다는 사실을 충분히 볼수 있다.


정부는 이민 신청을 준비하는 과정에 변호사가 꼭 필요하지 않다고 제안하지만 정부가 주장하는것과 달리 이민 시스템은 간편해진것이 아니라 더욱 복잡해졌다. 가끔 혼자 이민 신청을 하다가 이민 법률 및 규정에 따른 거절을 당해 변호사 사무실로 도움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다. 또 어떤 사람들은 다른 경로의 이민법에 대해 모르는 경우가 있거나, 이민국 웹사이트 혹은 요청자료 문서에 명시되지 않았지만 필요한 서류들이 있었다는 것을 몰라 이민 가능성을 크게 감소시키는 경우 등 이있다.


201511일 새로 실시된 Express Entry 시스템은 캐나다 경험이민을 생각하고 유학을 온 많은 학생들의 기대를 좌절시켰다. 대부분의 국제학생들은 졸업 후 일 경력이 많지 않기 때문에 긍정적인 LMIA를 받기 힘들어 새로운 Express Entry시스템에서 추가점수를 받아 이민확률을 높이기가 힘들다. 이민국은 이런 국제학생들에게 아직도 기회는 있다고 한다. 이런 국제학생들은 이민 전문 변호사의 조언을 받아 여러 방도를 생각하고 각자의 상황마다 조치해야할 일들을 알아두어 이민 확률을 높이는게 아주 중요하다.


Express Entry가 처음 소개되었을때 국제학생들은 대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을 영주권자로 전환하는걸 돕는 방향이었던 이민국의 예전 정책에 의존했다. 작년 많은 지원자들은 201511Express Entry시스템으로 바뀌기 전 즉 예전 캐나다 경력 이민을 통한 이민 신청의 마감 전에 몇천명의 인원이 아직도 채워지지 않았다는 이민국의 웹사이트의 통보에 따라 서둘러 지원했다. 이런식으로 201412월 말까지만 지원을 한다면 예전 정책에 따라 이민을 할 수 있다는 기대가 있었지만 20151월 중순 부터 이민국은 신청서류들을 하나 둘 되돌려 보내기 시작했다. 이는 20141020일 이미 목표한 8,000명이 다 채워졌기 때문이다. 이러한 사실은 그보다 늦게 서류를 보낸 많은 사람들을 좌절 시켰다. 이민국이 조속히 발표를 했더라면 그 지원자들은 신속히 이민 변호사를 통하여 주정부 이민등의 다른 이민 방법을 알아볼 수 있었을 것이다.


이 밖에도 많은 이야기가 있지만 이제 그만하도록 하겠다. 이민을 원하는 자들은 나중에 문제가 생기고 나서가 아닌 초기 단계에 능숙한 이민 전문 변호사를 통한 조언을 바탕으로 철저한 준비를 해야한다. 일찍 시작된 그리고 지속적인 플래닝은 성공적인 결과를 불러오는데 있어 아주 중요하다.


이민자들 에게는 전 세계에 많은 이민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캐나다가 지속적으로 모두에게 인기 있는 나라임은 틀림이 없으며 지원자들은 항상 넘쳐 날것이다.


캐나다의 독립 이민을 고려하던 비지니스 이민을 고려하던, 점점 더 복잡해지는 이민 시스템에 대한 법률적인 조언과 도움은 필수이다.


최선의 계획과 변호사의 경험으로 부터 나온 여러 종류의 리스크 혹은 다른 방도 등에 대한 지식이 항상 필요하지만 안타깝게도 많은 사람들은 이민 신청이 거부가 되어 사태가 복잡해지고 난 후에야 이민 전문 변호사의 조언을 구한다.


시작할 때부터 숙련된 이민 변호사의 도움을 추구하는 것은 종종 신청자들의 많은 어려움과 실망을 감소 시킬수 있다. 최종 결정은 이민국이 하기 때문에 이민 변호사는 물론 결과를 보장할수는 없다. 하지만 이민 변호사의 도움은 당연 성공 확률을 크게 늘일 수 있다.


캐나다 이민신청을 원하거나 힘들게 얻어낸 이민자의 신분을 유지하는 것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모세스 법률 사무소로 문의를 하여 조언을 받기를 바란다.